오뚝이개발자

리눅스(Linux) 아나콘다(Anaconda) 설치 본문

AI/AI 개발

리눅스(Linux) 아나콘다(Anaconda) 설치

땅어 2022. 8. 16. 14:53
728x90
300x250

 

 

아나콘다(Anaconda)는 AI나 데이터 과학 패키지를 많이 포함하고 있다. 아나콘다를 통해 이들을 일괄적으로 편리하게 설치할 수 있다. 이 글에선 리눅스에 아나콘다를 설치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Step #1 : 아나콘다 사이트에 접속해 installer 다운로드


https://www.anaconda.com/products/distribution

 

Anaconda | Anaconda Distribution

Anaconda's open-source Distribution is the easiest way to perform Python/R data science and machine learning on a single machine.

www.anaconda.com

위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서 자신의 OS에 맞는 아나콘다를 설치해주면 된다. 사이트에 접속해서 리눅스 모양을 클릭하면 설치가능한 installer가 있는 곳으로 리다이렉트 된다.

설치 페이지에서 리눅스 모양을 클릭

그럼 아래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하는데, 여기서 Linux의 installer 중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설치하면 된다. 일반적으로 맨 위의 64-Bit(x86) Installer를 설치하면 된다. 리눅스의 경우 커맨드로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인스톨러에 커서를 두고 우클릭을 해 링크주소 복사를 하고 wget을 사용해 아래처럼 설치하면 된다.

wget https://repo.anaconda.com/archive/Anaconda3-2022.05-Linux-x86_64.sh

 

Step #2 : 아나콘다 설치


이제 위에서 설치한 인스톨러가 다 설치되었으면 해당 sh 파일을 실행시켜 아나콘다 설치가 가능하다. 설치는 아래 커맨드를 입력하면 된다.

sh Anaconda3-2022.05-Linux-x86_64.sh

 

설치가 완료되면 기본적으로 (base)라고 하는 콘다 가상환경이 생길텐데 "conda info --envs" 명령어로 자신의 컴퓨터에 존재하는 콘다 가상환경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이 명령어가 제대로 동작한다면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된 것이다.

 

참고 : https://talkit.tistory.com/640

 

 

728x90
300x25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