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kick start
- 브루트포스
- DFS
- 운영체제
- 코딩
- 리눅스
- 백준
- BFS
- 코딩테스트
- dp
- 코딩 테스트
- 파이썬
- AI
- PYTHON
- 구글 킥스타트
- google coding competition
- linux
- 동적 프로그래밍
- 동적프로그래밍
- 그래프
- nlp
- 딥러닝
- 프로그래머스
- 프로그래밍
- OS
- 알고리즘
- 네트워크
- 킥스타트
- 순열
- CSS
Archives
- Today
- Total
오뚝이개발자
[자료구조 및 알고리즘] CH11. Greedy algorithm 본문
728x90
300x250
Greedy algorithm이란?
- 매 의사결정마다 정해둔 조건에 따라 가장 좋아보이는 답을 선택하는 것
Greedy algorithm(탐욕알고리즘)은 어디에 쓰이나?
- 주로 특정 제한조건(Constraints)을 만족해야 하는 상황에서의 최적화 문제에 사용
- 예) machine scheduling, bin packing, minimum spanning tree(MST)
MST란?
- Spanning tree란 그래프의 모든 노드를 포함하는 트리이다. 이 때, MST란 edge의 가중치 합의 최소인 spannig tree이다.
Shortest path problem(추후 자세히 포스팅)
- 다익스트라 알고리즘(Single source all destination)
MST(각 방법별로 추후 자세히 포스팅)
- Kruscal's algorithm
- Prim's algorithm
- Sollin's algorithm
728x90
300x250
'CS 기초 > 자료구조 및 알고리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료구조 및 알고리즘] 깊이우선탐색(DFS) (0) | 2020.10.27 |
---|---|
[자료구조 및 알고리즘] CH12. Dynamic programming(동적프로그래밍) (0) | 2020.10.27 |
[자료구조 및 알고리즘] CH10. Divide and Conquer (0) | 2020.10.27 |
[자료구조 및 알고리즘] CH9. Sorting and Searching (0) | 2020.10.26 |
[자료구조 및 알고리즘] CH8. Algorithm analysis (0) | 2020.10.26 |
Comments